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대한민국 주식부자 TOP10

by 사용자 팡리 2020. 7. 29.

■ 대한민국 주식부자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주식부자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수단의 한 종류로 주식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누가 주식으로 가장 부자인지 알아보고, 이런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0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수석부회장

대한민국 주식부자 10위는 바로 현대차의 정의선 부회장이 차지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시가총액9위 기업인 현대차의 대장(?) 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정의선 부회장이 가지고 있는 주식의 가치는 약2조 100억원입니다. 

01234


하지만 아직 정몽구 회장의 지분을 물려받기전의 가치입니다. 만약 정몽구 회장의 주식가치를 모두 물려받는다면, 아마 약 5조원대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0년대 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최고의 기업이었고, 정말 세계에서 알아주는 현대자동차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옛날의 명성을 따라가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주가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기대하며, 정의선 부회장의 주식가치도 더 올라갈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9위.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대한민국 주식부자 9위는 바로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가 차지하였습니다. 최근에 코로나19의 사태로 언택트 시대를 열리면서 게임주의 수혜가 엄청났습니다. 

01234


그 중심에 있는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굉장히 많이 올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씨소프트의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김택진 대표의 주식자산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8위. 넷마블 방준혁의장

대한민국 주식부자8위는 넷마블의 방준혁의장이 차지했습니다. 넷마블도 엔씨소프트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해 오히려 주가가 더 오른 기업중 중에 하나입니다. 

0123

넷마블의 약24%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방준혁의장이 대한민국 주식부자 8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7위. SK그룹 최태원 회장

대한민국 주식부자 7위는 바로 SK의 최태원 회장이 차지하였습니다. 우리나라 5대기업중 하나인 SK그룹은 최근 굉장히 뜨거운 이슈를 몰고 있는 그룹이기도 합니다. 

0123

우리나라의 시가총액 반도체그룹인 SK하이닉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 상장되면서 큰 이슈를 불러운 SK바이오팜도 SK그룹입니다. 이로인한 많은 수혜를 보면서 SK의 최대주주인 최태원 회장이 주식가치 약3조 600억으로 대한민국 주식부자 7위에 올랐습니다.

6위. 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

대한민국 주식부자 6위는 현대자동차의 정몽구 회장이 차지하였습니다. 정몽구 회장이 보유한 주식은 약 3조 3000억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현대자동차를 현재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킨 주력인물 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0123

현대자동차의 창업주인 정주영 초대회장의 아들이며, 현재는 정몽구 회장의 아들은,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현대자동차의 실질적 경영을 하고 있다고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5위.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장

0123


대한민국 주식부자5위는 바로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장입니다. 여성 주식부자로 1위인 이 인물은 주식가치가 무려 5조 3800억원으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몇년간 여성 주식부자에서 1위는 내어준적이 없는 압도적인 여성 주식부자입니다.

4위. 삼성 이재용 부회장

대한민국 주식부자 4위는 삼성의 이재용 부회장이 차지했습니다. 이재용 삼성부회장이 4위인건 좀 의외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저도 이재용 삼성 부회장은 2위나 낮으면 3위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0123


올해 들어서는 이재용 삼성 부회장이 가지고 있는 주식이 많이 오르지 않아 순위가 다소 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외에도 삼성그룹의 총수라고 해도 무방한 인물입니다. 어떤 이들은 이재용 삼성 부회장을 우리나라의 경제 대통령이라고 언급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삼성그룹이 대한민국에서 행사하는 영향력이 굉장히 크다는걸 반증합니다. 이런 삼성그룹의 대장(?)인 분인 이재용 부회장이 대한민국 주식부자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3위. 카카오 김범수의장

대한민국 주식부자 3위는 바로 카카오의 김범수의장입니다.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언택트의 대장주라고 생각하면 카카오는 오히려 주가가 더 오르는 수혜를 보았습니다. 

0123


그러면서 카카오의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김범수의장의 주식가치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김범수의장이 가지고 있는 카카오의 지분은 약25%로 7조 2000억원 상당입니다.

2위.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대한민국 주식부자 2위는 바로 셀트리온의 서정진 회장이 차지하였습니다. 서정진 회장이 가지고 있는 셀트리온의 주식가치는 무려 약14조원으로 3위의 카카오 김범수의장보다 약2배가량 많습니다. 

0123


최근 코로나19사태로 바이오주에 대한 기대치로 바이오주의 대장주인 셀트리온의 주가가 많이 상승하면서 서정진 회장의 주식가치도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1위. 삼성 이건희 회장

대한민국 주식부자 1위는 바로 삼성 이건희 회장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대로 아직까지 굳건한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0123


물론 지금은 건강악화로 인해 경영에서는 완전히 물러났지만, 이건희 회장이 가지고 있는 주식의 가치는 매년 점점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 마무리

오늘은 대한민국의 주식부자들의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부자 순위지만, 실제로 그냥 부자들의 순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주식부자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기업가들이 차지하였습니다. 자신의 회사의 주식가치가 올라서 이렇게 큰 부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런분들이 주식으로 큰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자신의 기업이기 때문에 팔지않고 오래도록 묵혀두어서 큰 수익을 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같은 개미들도 멋진기업의 주식을 사서 오랫동안 묵혀두면 큰 수익을 벌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멋지고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