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갭투자 하는 방법 알아보자

■ 아파트 갭투자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갭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매매가가 오르면서 전세가도 매매가 따라서 엄청나게 오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집값 안정을 위한 여러가지 대책들을 쏟아내고 있는데, 대책이 무색하게 전세가가 엄청나게 오르고 있습니다.


아파트 갭투자


전세가가 오르면 그 힘으로 또 매매가가 오를수 있다는 의견을 가진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때 무주택자들이 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이 바로 갭투자 입니다. 매매가 대비 전세비율이 높을때, 할 수 있는 투자입니다. 아파트를 매수후 전세를 두면서 매매가와 전세값 차이의 돈만 있으면, 집을 살 수 있습니다.


■ 갭투자란?

갭투자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갭투자란 말 그대로 전세 끼고 집 사는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부동산이 오를거라고 생각할때, 그리고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가 적은 주택을 전세금을 끼고 최소의 가격으로 사는것입니다. 향후에 매매가격 상승을 유도하여, 부동산을 되팔아서 투자원금은 물론이고 시세차익까지 노리는 투자방식을 말합니다.


아파트 갭투자


■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갭투자

갭투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소액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2000만원으로 2억원짜리 집을 살 수 있으며, 1년 안에 4천만원이 넘는 시세차익을 얻을수도 있는 투자방법입니다. 2억원의 매매가의 아파트가 전세1억8천만원이며, 1년뒤에 2억짜리 집이 2억4천만원이 되면 가능한 일입니다. 


아파트 갭투자


요즘처럼 집값이 계속 오르는 경우에 집값이 너무 비싸서 사지 못하며, 전세가도 덩달아 오르오를때 갭투자하기 좋을때 입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이 살 집을 찾을때도 갭투자를 한후 몇년뒤에 목돈을 모아서 자신이 들어가도 좋은방법입니다.


■ 갭투자 단점

이렇게 부동산의 가격이 올라주면 큰돈을 벌 수 있는 투자방법이 바로 갭투자 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갭투자를 했는데, 가격이 떨어지면 큰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아파트 갭투자


2억의 아파트를 전세1억8천으로 2천만원의 목돈으로 갭투자를 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런데 1년뒤에 2억짜리 아파트가 1억5천으로 , 전세가는 1억으로 떨어졌다면, 전세 세입자에게 3천만원을 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2억짜리 아파트도 5천만원이나 떨어져서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처럼 큰 수익을 볼 수 있는 투자법은 반대로 큰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걸 알아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부동산 가격이 절대 떨어지지 않을거라는 확신이 생긴다면 해야하는 투자가 바로 갭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


만약 자신이 갭투자를 하고 싶은 지역에 추후 대규모 신규분양이 있다면, 갭투자를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부동산 거래가 활발하지 못할것 같은 지역이라고 생각이 들어도 갭투자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같은 지역이라도 동네마다 전세가 비율은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한 후에 신중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 결론

오늘은 아파트 갭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정말 하루가 다르게 불타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기격이 정말 적정가격인지, 거품일지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최근 저금리에 앞으로 2~3년 동안 수도권 지역의 공급이 더 적어질거란걸 생각한다면 앞으로 부동산 가격은 더 오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그리고 최근 갭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저도 갭투자에 대해서 간단하게 공부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멋지고 유익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을 위한 더 많은 정보

부동산 VS 주식 수익률 비교

마법공식-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분산투자의 중요성

주식투자로 돈을 벌 수 있을까?


댓글0